도심방향

전장일기 2024. 3. 20. 11:29

네 명이 한 차로 5시가 넘은 시간에 강남으로 출발을 하니, 평소보다 3배쯤 시간이 걸렸다.
1호 터널을 지나는데, 혼잡 통*료가 1/15부터는 도심방향만 징수한다는 안내가 성의없게 걸려있었다.

보통 강남방향으로 내려갈 때 막히는 것만 보다보니, 잠시 헷갈려서,
"도심방향이 어느 방향이지?"라고 내뱉자 마자 득달같이 공격이 들어왔다.

- 강남 키즈도 아니면서
- 강남 이사간 지 며칠이나 되었다고
- 강남에서 태어나서 쭉 살았으면 강남 외엔 모르니까 그럴 수 있다 쳐도
- 강남에 너무 빠르게 적응하는 거 아냐?

...

난 그냥 맨날 다니는 1호 터널도,
신세계본점 지나면 나오는 터널과 헷갈리고,
낡고 긴 터널은 몇 호 터널이라고 부르는지도 모르겠고,
그냥 지리 잘 모를 뿐인데...

내가, 강남 키즈인양 하는 걸 잘할 줄 몰랐네...

Posted by 구이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