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요괴전

책일기 2009. 10. 26. 14:58
생태요괴전 - 10점
우석훈 지음/개마고원

우석훈 읽기 시리즈의 두 번째 책으로, 역시 최신간인 생태요괴전을 후루룩 읽어치웠다.
쉽게 읽히기는 하지만, 꼼꼼하게 읽히지는 않고,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쓴 책이라고 하지만, 내가 중고등학생이었을 땐 전혀 접해보지도 못했을 종류의, 게다가 접했다한들 제대로 읽을 수 있었을까 싶은 책이다.

1/4 정도는 정말로 요괴들 이야기가 있어서, 원래 잡지식에 대한 관심은 늘 충만한 나로선 생태요괴보다는, 프랑켄슈타인과 드라큘라, 좀비가 영화를 통해 시대의 괴물로 부각된 역사 쪽이 훨씬 기억에 남는다는 문제가 있지만,
생태와 관련해서 생각해보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문제가 있다 정도의 인식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가능할 책이지 않은가 싶다.

그런데 나는 요새 문제를 인식하는 것보단, 어떻게 풀 수 있을지에 대한 대답 쪽이, 비록 너무 작은 영향 밖에 없다 하더라도 조금 더 현실적인, 그런 이야기들을 듣고 싶어 하는 것 같다.
그냥, 지금 이 정부에선 아무 것도 되지 않을 것이라는, 그런 무력감을 조금이라도 떨칠 수 있는 그런 것 말이다.
Posted by 구이으니.
,